기업소식

[보도자료] '바스케이션' 트렌드에 힐링 컨셉 욕실 인테리어 인기

2021.08.11

“우리 집 욕실로 풍덩”

'바스케이션' 트렌드에 힐링 컨셉 욕실 인테리어 인기

- 감염 위험 높은 수영장, 해수욕장 대신 집 욕실서 ‘바스케이션(Bath+Vacation)’ 즐기는 사람들

- 길어지는 팬데믹에 보다 완벽한 휴식 위해 욕실 리모델링…휴식과 재충전 위한 공간으로 꾸며

- 더이누스, 컬러 테라피 효능 인증받은 욕실 큐리에이션 패키지 ‘힐링 테라피’

- 롯데아이몰과 손잡고 힐링 컨셉의 단독 상품 ‘For Rest’, ‘러프인더시티’ 출시 



코로나19 감염 위험과 폭염을 피해 우리 집 욕실에서 휴가를 즐기는 바스케이션이 떠오르고 있다. 바스케이션은 욕실(Bath)과 휴가(Vacation)를 합친 용어로, 감염 위험 높은 공중시설 대신 욕실에서 물놀이, 휴식 등 여가를 즐기는 것을 뜻한다. 반신욕, 족욕 등 욕조에 몸을 담그는 것을 비롯해 책이나 영화를 보며 차, 와인 등을 즐기는 등 장소만 욕실일 뿐 휴양지와 똑같이 즐긴다. 위생 기능에 충실했던 욕실이 휴식과 재충전의 공간으로 바뀌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에 더해 보다 완벽한 휴식을 위해 아예 욕실 리모델링을 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 그 동안 홈 캠핑, 홈 카페 등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거실, 주방 등의 공간 인테리어에 주력했던 사람들이 길어지는 팬데믹 속에 욕실로 인테리어를 확장하고 있는 것. 실제로 8월 초·중순 여름 휴가철은 욕실 인테리어 업계 성수기로 손꼽힌다. 평균 2~3일의 시공 기간이 필요한 만큼 집을 비워 욕실 리모델링 시공을 받거나 셀프 인테리어를 진행하는데 여름 휴가철을 이용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힐링’ 컨셉의 욕실 인테리어가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적으로 욕실 전문 기업 더이누스는 힐링 디자인을 담을 욕실 큐리에이션((Q'reation) 패키지 ‘웰니스 시리즈 힐링 테라피’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한국컬러테라피협회에서 테라피 효능을 인증 받은 컬러테라피 타일 포인트로, 여유롭게 머물면서 휴식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욕실을 변신시킨다. 세이지 그린 타입과 오렌지 테라코타 타입 두 가지 디자인으로 ‘세이지 그린’ 타입은 컬러 제품은 우드톤 상부장과 녹색 식물 등과 함께 배치해 플랜테리어 욕실을 완성할 수 있고, ‘오렌지 테라코타’ 타입은 정신적 여유와 풍요로움을 전하는 오렌지 컬러와 긍정적 기운을 주는 옐로우 베이지 컬러의 조화로 활기찬 욕실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이에 더해 더이누스는 롯데홈쇼핑 온라인몰 ‘롯데아이몰’과 손잡고 나만의 완벽한 휴식 공간 연출을 위한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 ‘포 레스트(For Rest)’를 출시했다. ‘포 레스트’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는 ‘편안하고 감각적인 나만의 휴식 공간’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한 제품으로, 전체적으로 차분한 톤의 밝은 우드 타일이 특징이다. 편안한 느낌을 주는 따뜻한 베이지 톤의 넓은 그리드 타일과 오프 화이트 컬러의 상부장의 조화로 욕실 전체에 감각적인 느낌을 더했다. 이와 함께 더이누스는 돌, 흙 등 도심 속에서 자연의 질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타일을 포인트로 한 ‘러프인더시티(Rough in the city)’ 욕실 패키지도 롯데아이몰에서 함께 선보이고 있다. 

더이누스 관계자는 “전통적으로 여름 휴가철에 욕실 리모델링 수요가 많긴 하지만 올해는 특히 7~8월 시공 수요가 예년에 비해 2~3배 정도 증가했다”면서 “앞으로도 더이누스는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을 철저히 분석하여 엄선된 취향을 담은 제품들을 선보이며 즐거운 욕실 공간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